백과사전

강남 파르나스 타워

archiving-u 2021. 2. 27. 20:55
반응형

명칭: 파르나스 타워 (Parnas Tower)

용도: 오피스, 상업시설, 오피스, 갤러리 등

규모: 지상 40층, 지하 8층

높이: 약 183.4m

연면적: 104,688.88m²

착공일: 2013년 5월 1일

완공일: 2016년 9월 1일

설계사: 창조 종합건축사사무소

시공사: GS건설

외부 마감: AL 커튼월, 24mm 더블로이 양면반강화 복층유리, STS접합강판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약 30년간 삼성동에서 홀로 랜드마크 역할을 했던 트레이드타워 옆에 2016년 파르나스타워가 완공되면서 더욱 풍성하고 보기 좋은 스카이라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파르나스타워는 원래 호텔 용도로 계획했으나 공사 중 오피스로 그 용도가 변경되었다. 그러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오피스 임대율이 95% 이상을 달성하였고, 잠실의 롯데월드타워보다 임대료도 더 비싼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의 신축 최고급 프라임급 빌딩으로 층고가 3미터나 되고 기둥이 없는 구조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며 주변에 삼성역, 코엑스 컨벤션센터, 코엑스몰, 트레이드타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도심공항터미널이 있어 빠른 시간에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어 글로벌 비즈니스에도 알맞은 오피스로 평가받는다.

 

파르나스타워 내부 1층 로비에서는 26m의 높은 천장과 하늘을 향한 파노라믹 채광창을 감상할 수 있다. 5층에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연회판촉팀이 직접 관리하는 4개의 중소 연회장이 마련돼 다양한 세미나와 비즈니스 미팅 진행이 가능하다. 360도 전면 유리 통창으로 풍부한 채광뿐 아니라 일조량, 조망권을 극대화했고 지하 2층~7층까지 넉넉한 주차공간을 조성해 약 600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파르나스타워는 국내 최초로 5성급 호텔 2곳을 소유한 호텔 전문기업인 파르나스호텔㈜가 운영한다. 빌딩 입주자들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공하는 컨시어지, 의전, 주차관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호텔 내의 비즈니스 센터, 레스토랑, 행사장 등 부대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파르나스타워는 지능형 빌딩 시스템에서 한 걸음 진화한 BEMS를 도입, 건물 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첨단 공법의 횡력저항 시스템, 세계적인 포스트텐션 플랫 슬래브와 RC 코어월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진설계 1등급의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아울러 파르나스타워는 신재생에너지의 적극 도입과 각종 에너지 소비 절감에 앞장선 설계로 미국 친환경건축물 등급에서 골드 등급, 녹색건축 인증 최우수 등급,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건축물이기도 하다.

 

파르나스타워는 트레이드타워의 랜드마크를 유지하기 위해서 트레이드 타워보다 조금 낮게 지어졌지만, 세련되고 절제된 디자인과 외부 마감으로 트레이드타워와 함께 멋지게 조화를 이루고 서로 시너지를 내는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의 빌딩들이 서울에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향후 주변에 현대차 GBC와 영동대로 지하 통합역사 등이 완공되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